日JSR, Crown 全지분 中Adicon에 매각

JSR에서 Adicon으로 Crown Bioscience 매각…2026년 중순 완료 목표

JSR 주식회사(JSR Corporation)는 지난 13일 그룹사 JSR 라이프사이언스(JSR Life Sciences, LLC)가 보유한 크라운바이오사이언스인터네셔날(Crown Bioscience International, 이하, Crown)의 전 지분을 중국의 아디콘 홀딩스(Adicon Holdings Limited, 이하 Adicon)의 그룹사 미라마 라이프사이언스(Miramar Lifesciences Limited)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는 관련 절차를 거쳐 2026년 중순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매각으로 Crown 산하 글로벌 CRO 조직 대부분은 Adicon 그룹으로 이관되며, 일부 회사만 JSR Life Sciences 측에 남게 된다.

Crown Bioscience의 전임상-중개연구 플랫폼, Adicon 인프라와 결합해 확장 기대

Crown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그룹 본사를 둔 글로벌 전임상 CRO로, 종양학·면역항암·면역매개 염증질환 분야의 in vivo/in vitro/ex vivo 모델, 전임상 약리평가, 후보물질 유효성 검증 등 통합 중개연구 플랫폼(Translational Platform)을 제공해왔다. 글로벌 제약·바이오테크 기업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신약 후보의 전임상 개발 효율을 높여온 기업으로 평가된다.

Crown은 “적절한 시기에 환자가 최적의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혁신적 신약 후보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라고 밝히며, 과학적 기준·품질 수준·혁신성 추구를 핵심 가치로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분 인수 측인 Adicon은 중국 전역 30여 개 독립 의학검사센터, 4,000종 이상의 검사 항목, 1.9만 고객을 보유한 대형 의료검사 기업으로, 임상·병리·유전·유전체·질량분석 등 전문 진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ISO 15189 인증을 획득한 25개 핵심 랩을 기반으로 글로벌 품질 기준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 매각을 통해 JSR내 CRO 자산 재편

JSR은 이번 매각을 통해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향후 가장 높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핵심 영역에 자원을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Crown의 플랫폼과 기술력이 Adicon의 대규모 검사 인프라 및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해 더욱 빠르고 신뢰 높은 신약 후보 개발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에서는 JP모건증권이 JSR의 단독 재무 자문을 맡았다.

*이 기사는 JSR 주식회사의 공식 발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사이토어팀(insighthor@insighthor.com)

위로 스크롤